사랑하는 원천가족 여러분과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모두에게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함께하시길 축복합니다.

어느 해도 만만한 해는 없었지만 2020년 같은 때도 없었을 것입니다. 그야말로 전 세계가 팬데믹으로 고통받았습니다. 그렇지만 고통 속에서 우리는 큰 은혜도 누렸습니다. 고난 속에서 성도님들은 더욱 지혜롭고 강해졌습니다. 그리고 신앙적으로 유익이 많았습니다. 외형보다 본질을 보게 되었습니다. 그 수많은 만남과 행사 속에서 깨닫지 못했던 소중한 은혜를 깨닫게 되었습니다. 그리고 우리 교회가 얼마나 하나님과 성도들을 서로 사랑하는지 확인했습니다. 부디 이 질병에서 자유롭게 될 때까지 건강하시고 잘 견뎌내시기 바랍니다.

그러나 펜데믹 상황속에서 하나님의 이름이 얼마나 부끄러움을 당했는지 모릅니다. 이제는 오히려 세상을 위로하고 치유하는 교회가 되어야만 할 때입니다.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으로 이 지역을 위해 일해야 합니다. 상처난 사람들, 어려운 사람들, 길을 잃은 사람들을 위해 일해야 합니다. 무엇보다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. 복음 외에 더 큰 소망은 없습니다. 하나님께서 금년에 우리에게 주신 비전은 "하나님 품으로 더 가까이"입니다. 세상에 그 어떤 복보다 '하나님을 가까이하는 것이 큰 복'인 줄 믿습니다. 과거에 어느 때보다 내 믿음 내가 지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. 더욱 성경을 읽고, 듣고, 배워야 합니다. 경건의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. 다니엘은 도저히 예배할 수 없는 환경에서도 홀로 믿음으로 예배한 사람입니다.


요셉도 아무도 보는 사람이 없는 곳에서도 홀로 믿음으로 자신을 지킨 사람입니다. 얼마 지나면 이전처럼 마음껏 모이고 예배하던 때가 곧 올 것입니다. 그 때가 오면 돌아보면서 하나님이 부어주셨던 은혜가 컸음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. 사랑하는 원천가족 여러분! 2021년도에는 우리 성도님들의 가정과 범사 위에 하나님이 주시는 은혜와 평강이 가득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.
명지대학교 대학원 사학과 졸업(박사과정수료)
백석대학교 신학대학원졸업
총신대학교 박사원 및 리폼드신학대학원졸업
(사)서울 청소년 효행봉사단 이사장
서울시 사회복지회 서대문구 고문
기아대책이사
SAM인터내셔널(STUDENT ARISE MOVEMENT) 이사
청소년 바로세우기 운동협회 이사
코리아 투게더 이사
명지대학교 객원교수
원천교회 담임목사
방송진행: 전)극동방송 ‘사랑의 뜰 안’ 소망의기도, CTS-TV ‘미라클아워’진행 등
현재)C채널 매거진 굿데이 진행